얼굴 붉어지는 이유, 여성 갱년기에 효과만점 ‘복분자’ 효능·부작용... 복분자주 담그는 법 > 생활경제

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얼굴 붉어지는 이유, 여성 갱년기에 효과만점 ‘복분자’ 효능·부작용... 복분자주 담그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19-09-10 14:03 조회9,780회 댓글0건

본문

↑↑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경북신문=김창현기자] 복분자는 삼복에 몸보신용으로 먹는 삼계탕과 궁합이 좋다. 삼계탕과 인삼주도 좋은 궁합이지만, 복분자주를 담가 곁들이면 닭고기와 달콤한 복분자의 맛이 어우러져 기막힌 조화를 만든다. 복분자주 담그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복분자를 복분자청으로 만들면 복분자 아이스크림, 복분자 주스나 복분자 쉐이크로도 즐길 수 있다. 복분자 철은 9월이다. 전북 고창 특산물인 복분자는 기력회복에 뛰어나다.

복분자 효능

복분자는 제철을 맞아 지금이 맛있다. 요강을 뒤집을 만큼 오줌 줄기가 거세진다는 복분자는 스테미너 음식이다. 베리류 복분자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 비타민A를 함유해 야맹증과 노안, 근시 등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위염이나 위암 등 위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해독작용을 하는 음식이다. 남성 원기회복에 효능이 있어 과실주로 복분자주를 마신다. 뿐만 아니라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복분자 칼로리는 100g 53kcal로 저열량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좋다.

                    ↑↑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복분자 부작용

복분자 성질은 따뜻하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고열이나 설사, 두드러기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과다섭취하는 경우 발기부전이나 전립선염 등 남성 생식기와 성 관련 질환이 생길 수 있음을 염두하자. 덜익은 볼분자는 반드시 익혀서 먹고 임산부는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 후 복분자 섭취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복분자주 만드는 법

복분자주는 과실주 종류로 깨끗이 세척한 복분자 열매를 설탕에 으깨고 절인 다음, 소주나 담금주를 붓고 담금병에 넣어 3일간 숙성한 뒤 먹는다. 4일째에는 소주로 남은 부분을 채운 다음 3개월 장기 숙성한다. 복분자 효수 복분자 식초 만드는 법으로 발효식초와 복분자를 9:1로 넣어 복분자 효소 다이어트 용 음식을 만들기도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서비스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울릉·독도 신문. All rights reserv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
Admin